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【 Live2D 】 입체적인 고개 회전 모델링 TIP 자료
페이지 정보
작성자
빙카한세리
작성일
조회
5,962
본문
안녕하세요.
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겸 Live2D 모델러 빙카한 세리입니다.
클래스101 수강 신청을 해야지만 받을 수있던 자료를 스토어에서 바로 구매할 수있게 되었습니다!
▼ 구매 페이지 ▼
https://class101.page.link/Yo3v
고개 리깅할 때 이목구비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만 알아도 충분위 입체감을 살릴 수가 있답니다.
원하는 각도에 맞춰서 참고할 수 있도록 cmo 파일을 만들었으니 작업하실 때 마다 옆에 열어두고 작업하시면 좋습니다.
■ 구성
- head X.com3
앞에서 보면 고개를 좌우로 회전할 때 얼굴의 면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.
귀 같은 경우 머리 뒤로 보이지 않게 된다하여 끝이 아니라 보이지 않아도 정확한 위치 쯤에 위치를 맞춰 주어야 키와 키 사이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워 지기에 귀의 위치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.
- head Y.com3
어느 부위로 뒤로 들어가고 앞으로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격자 무늬를 키고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- neck.com3
고개를 회전할 때 목이 어떻게 왜 이렇게 변화하는 것인지 '목빗근'의 형태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목의 이해를 돕기 위한 파일입니다.
목 근육 묘사가 있는 그림에 적용하시면 더욱 매력적인 모델링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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